나이키 유통과 마케팅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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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0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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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NIKE의 역사(歷史)
Ⅱ. NIKE의 유통체계
1. GPIN도입
2. 선 주문 방식(future order)
3. Out Sourcing 전술
4.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
Ⅲ. marketing 전술
1. 빅스타 marketing
2. 디자인보다는 제품기술 혁신에 승부
3. 단일 캠페인 전술(단일 슬로건)
4. 각 나라별 소비자 연구
Ⅳ. 結論
Ⅱ.NIKE의 유통체계
1. GPIN도입
미국 오리건주 비버턴에 위치한 나이키 글로벌 본부에서는 시즌마다 수백 종의 운동화가 새롭게 탄생하고 있다 전세계인이 신고 있는 나이키 운동화의 디자인과 개발은 바로 이곳 비버턴에서 처음 된다된다.
GPIN의 개발은 1995년 연매출을 30억 달러에서 90억 달러로 높이기 위한 3개년 계획에서 비롯되었다.나이키 , 나이키 유통과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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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GPIN은 전세계에 퍼져 있는 나이키의 직원들이 운동화의 최신 디자인에서부터 판매실적까지 온라인(online)으로 찾아 볼 수 있는 정보인프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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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레포트/경영경제
나이키의 유통체계와 마케팅 strategy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이는 글로벌 제품정보 네트워크(GPIN:Global Product Information Network)라고 하는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정보시스템 덕분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나이키의 최신 디자인을 볼 수 있는 길은 오직 두 가지밖에 없었다. 15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고 비버턴으로 출장을 가거나 본부의 누군가가 최신 제품의 샘플이나 사진을 보내주기를 기다리는 것이었다. 프로젝트 추진팀은 제품생산에 관해 10여 가지가 …(drop)
나이키 유통과 마케팅 strategy
나이키의 유통체계와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이 기간중 나이키는 `퓨처비전`이라고 하는 운동화 생산공정 재구축 프로젝트를 처음 했다. 그러나 지금은 다른 지역의 나이키 직원들도 더 이상 신제품정보에 어둡지 않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