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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ustomer analysis을 통한 새로운 포지셔닝 전략(戰略) 의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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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1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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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고객을 단골로 확보할 수 있느냐의 관건이 되기 때문일것이다 만족한 고객은 반복구매를 하는 단골이 되어 기업의 입장에서는 신규고객을 확보하는데 들이는 비용과 노력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고객 경험을 성공적으로 관리한 것이 Amazon.com이다. 그러나 e-marketer의 최근 조사는 단순 Internet 사용자와 e-customer의 인구통계학적 차이를 확연히 보여주고 있다 <표 1>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e-customer는 나머지 두 집단에 비해 고소득, 고학력자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고, 남성의 구성 비율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기존 대부분의 연구는 Internet 사용자들을 e-customer로 일반화시켜 分析하는 경향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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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이론에 따르면 시장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은 모두가 동일한 특성을 갖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특성을 갖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또한 항상 새롭고 다양한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Amazon.com은 고객에게 Internet을 이용해서 책을 가장 빠르고, 쉽게, 그리고 재미있고 구…(skip)









e-customer analysis을 통한 새로운 포지셔닝 전략(戰略) 의 수립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이론(理論)에 따르면 시장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은 모두가 동일한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다라서 디지털 시대의 e-customer들의 특징은 무엇인지 인구통계학적 특징, 동기와 태도 特性(특성), 구매特性(특성)이라는 세 가지 차원에서 分析하였다. 다라서 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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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고객들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매의 전환이나 재구매를 결정한다.

첫째, 인구통계학적 특징이다.


둘째, e-customer의 심리, 동기, 태도 특징에 관한 것이다. 따라서 Internet 상거래의 우위라고 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쇼핑의 편리성이라는 것은 일반적인 사항이 되어 버린 것이다. 다라서 디... , e-customer 분석을 통한 새로운 포지셔닝 전략의 수립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마케팅theory 에 따르면 시장을 구성하는 소비자들은 모두가 동일한 特性(특성)을 갖는 것이 아니라 서로 다른 特性(특성)을 갖는다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Internet 상거래 environment이 정착됨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 라인의 경쟁 구조에서 온 라인 업체간의 경쟁으로 변했다. 따라서 기업들은 고객들이 새롭고, 다양한 경험에 대한 욕구에 주목해야 한다. Donthu & Garcia의 연구에 의하면 e-customer는 새로운 거래 방식에 존재할 수 있는 위험 요인에 구애받지 않는 혁신적 경향이 높다는 것이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 점에 주목해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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