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쇼핑형태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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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6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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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이용 쇼핑 채널에 관한 연령 별 비교 조사에 따르면, 50세 이상의 소비자 중 절반 이상(51%)은 슈퍼마켓을 주 소비 채널로 이용하고 있는 반면, 대형 할인점의 경우는 특히 25세에서 39세까지의 비교적 젊은 소비자층이 선호하고 있는 것(51%)으로 드러났다. 쇼핑객의 8%는 일반식품점, 재래시장, 백화점 내 슈퍼마켓 등의 기타 채널을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표 1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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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형태보고서
설명
전체 응답자 수의 45%는 대형할인점을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슈퍼마켓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 응답자의 수도 역시 같은 45%를 기록해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을 주 쇼핑 채널로 이용하는 소비자의 수가 비슷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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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년 2월 19일 –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유통채널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저렴한 가격을 꼽았으며, 전단지를 받아 본 소비자 10명 중 6명은 전단지 때문에 특정 매장을 방문하고, 이들 중 93%는 전단지가 쇼핑에 influence을 준 것으로 marketing 조사 전문기업 AC닐슨 코리아(대표이사 권오휴 權五烋 )가 발표한 최근 조사 자료(data)에서 밝혀졌다(표 1 참조).
[기타] 쇼핑형태보고서
지난 해 8월부터 한달 동안 서울, 인천, 경기지역에 거주하는 15-65세 남녀 쇼핑객(지난 한 달 이내의 쇼핑경험이 있는 사람) 748명의 쇼핑행태를 조사한 ‘AC닐슨 쇼핑행태 보고서 (ACNielsen Shopper Trends)’ 에 따르면, 작년의 불경기 여파로 대형 할인점, 슈퍼마켓 등 현대적인 유통 채널의 성장은 2003년 한 해 전년대비 약간 주춤한 듯 보이나 전반적으로는 꾸준하게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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